채용브랜딩
차세대 채용브랜딩:
당신 기업의 채용 브랜드를
발전시킬 수 있는 3가지 방법
채용브랜딩
차세대 채용브랜딩:
당신 기업의 채용 브랜드를
발전시킬 수 있는 3가지 방법
채용담당자의 75%는 우수한 인재들이 기업을 선택하는 조건에서 기업 브랜드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밝혔으며, 조직의 절반 정도가 기업 브랜드를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 "탑5" 중에 하나로 꼽았습니다. 채용브랜딩이 어떻게 그리고 왜 진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조직의 기업 브랜드를 다음 단계로 발전시켜줄 세 가지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채용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채용 브랜딩은 그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지에 대한 회사의 외형적인 메시지이다.
그것은 크게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는데,
첫째, 소속감을 높여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는 것,
둘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려 깊은 의사소통 전략을 통해
기존 직원을 직무 만족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보상 시스템 설계
보통 채용브랜딩 전략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인사부서입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회사의 채용브랜딩을 구축하고 홍보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여러가지 조치를 언급한다면 이것또한 채용전략의 여러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용브랜딩은 기업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자체를 의미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 기업의 정체성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 의해 형성됩니다. 회사의 전략적 비전을 가지고 강화하고자 하는 가치를 설정하는 창업자 또는 사업주, CEO 및 모든 C-suit 임원 팀원을 이끌고, 평가하고, 교육하는 라인 관리자 직원 관계를 관리하고 회사 정책을 수립하는 인사팀 회사 소식을 외부(예: 소셜 미디어, 이벤트 등을 통해)로 전달하는 마케팅 팀 이 모든 이해관계자들은 구직자들 사이에서 그들의 회사가 어떻게 인식되는지에 역할을 할 수 있지만, 강력한 채용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상호간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여금, 탄력근로제 등 복리후생 혜택을 경영진이 승인하고 HR이 시행하지 않는 한 마케팅팀은 우리 직원들이 얼마나 행복하게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홍보할 수 없습니다.
채용브랜드 vs 기업브랜드
우리가 확인할 또 다른 차이점은 채용 브랜드와 회사 브랜드 사이에 있다. 이 두 용어는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전자는 구직자의 고용주로서의 명성을 나타내는 반면 후자는 일반적으로 회사로서의 명성을 나타냅니다. 이 채용 브랜드 정의에서, 우리가 "브랜드"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고용주로서의 회사의 평판만을 언급합니다. 비록 다름의 의미가 있지만, 하나는 다른 것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회사는 보통 일하기 좋은 곳입니다. 반면에, 부정적인 채용브랜드를 가진 회사는 사람들이 고객이 되는 것을 단념시킬 수 있습니다.
채용 브랜드 보유의 이점
만약 우리가 좋은 평판을 가진 고용주들을 생각한다면 채용브랜드화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입사 지원서 받기
직원들은 자신이 좋은 근무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회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므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입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용시간 단축
직원들은 자신이 좋은 근무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회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므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입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무기간 향상
직원들은 건강한 근무지를 중시하고 번창할 수 있는 회사에 머물기 때문에 근무기간을 향상시킵니다.
핵심인재 유인
다른 일자리 제안을 고민하는 구직자들은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고용주인 기업의 평판을 포함한 모든 기준을 고려할 것입니다.
채용 브랜드 전략 수립 방법
첫 번째 단계는 좋은 고용주가 되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고용주로서 하고 있는 일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좋은 고용주가 되기 위해서는, 당신이 그들을 고용했든 아니든, 기업과 관련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 예:
모든 구직자가 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갖는 포괄적인 고용 프로세스를 설계합니다.
지원자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신속하게 답변함으로써 지원자들의 시간을 존중하라.
공정한 회사 정책을 수립하여 모든 직원이 직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하며 가치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일과 사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상과 혜택을 제공한다.
직원들이 회사 내에서 기능을 키우고 전문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경력 개발 계획을 수립합니다.
건강한 작업 환경을 만드는 동안, 당신은 또한 당신의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채용 브랜드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채용브랜딩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채용브랜딩은 양질의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용주로서의 회사의 평판은 그들을 성공시키거나 망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구성원인 근로자들과 함께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쌓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보상합니다.
채용브랜딩이 고용주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채용브랜딩은 신입 사원을 고용하고, 강력한 회사 문화를 조성하며,
심지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채용 브랜드는 그들이 더 나은 후보자를 모집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조직의 전략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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