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브랜딩

차세대 채용브랜딩:
당신 기업의 채용 브랜드를
발전시킬 수 있는 3가지 방법

차세대 채용브랜딩:
당신 기업의 채용 브랜드를 발전시킬 수 있는 3가지 방법

채용담당자의 75%는 우수한 인재들이 기업을 선택하는 조건에서 기업 브랜드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밝혔으며, 조직의 절반 정도가 기업 브랜드를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 "탑5" 중에 하나로 꼽았습니다. 채용브랜딩이 어떻게 그리고 왜 진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조직의 기업 브랜드를 다음 단계로 발전시켜줄 세 가지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채용브랜딩이란 무엇인가?

채용 브랜딩은 그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지에 대한 회사의 외형적인 메시지이다.
그것은 크게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는데,
첫째, 소속감을 높여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는 것,
둘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려 깊은 의사소통 전략을 통해
기존 직원을 직무 만족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 보상 시스템 설계

    보통 채용브랜딩 전략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인사부서입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회사의 채용브랜딩을 구축하고 홍보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여러가지 조치를 언급한다면 이것또한 채용전략의 여러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용브랜딩은 기업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자체를 의미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 기업의 정체성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 의해 형성됩니다. 회사의 전략적 비전을 가지고 강화하고자 하는 가치를 설정하는 창업자 또는 사업주, CEO 및 모든 C-suit 임원 팀원을 이끌고, 평가하고, 교육하는 라인 관리자 직원 관계를 관리하고 회사 정책을 수립하는 인사팀 회사 소식을 외부(예: 소셜 미디어, 이벤트 등을 통해)로 전달하는 마케팅 팀 이 모든 이해관계자들은 구직자들 사이에서 그들의 회사가 어떻게 인식되는지에 역할을 할 수 있지만, 강력한 채용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상호간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여금, 탄력근로제 등 복리후생 혜택을 경영진이 승인하고 HR이 시행하지 않는 한 마케팅팀은 우리 직원들이 얼마나 행복하게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홍보할 수 없습니다.

  • 채용브랜드 vs 기업브랜드

    우리가 확인할 또 다른 차이점은 채용 브랜드와 회사 브랜드 사이에 있다. 이 두 용어는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전자는 구직자의 고용주로서의 명성을 나타내는 반면 후자는 일반적으로 회사로서의 명성을 나타냅니다. 이 채용 브랜드 정의에서, 우리가 "브랜드"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고용주로서의 회사의 평판만을 언급합니다. 비록 다름의 의미가 있지만, 하나는 다른 것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를 가진 회사는 보통 일하기 좋은 곳입니다. 반면에, 부정적인 채용브랜드를 가진 회사는 사람들이 고객이 되는 것을 단념시킬 수 있습니다.

  • 채용 브랜드 보유의 이점

    만약 우리가 좋은 평판을 가진 고용주들을 생각한다면 채용브랜드화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 입사 지원서 받기

    직원들은 자신이 좋은 근무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회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므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입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채용시간 단축

    직원들은 자신이 좋은 근무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회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므로,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입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근무기간 향상

    직원들은 건강한 근무지를 중시하고 번창할 수 있는 회사에 머물기 때문에 근무기간을 향상시킵니다.

  • 핵심인재 유인

    다른 일자리 제안을 고민하는 구직자들은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고용주인 기업의 평판을 포함한 모든 기준을 고려할 것입니다.

  • 채용 브랜드 전략 수립 방법

    첫 번째 단계는 좋은 고용주가 되는 것이고 두 번째 단계는 고용주로서 하고 있는 일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좋은 고용주가 되기 위해서는, 당신이 그들을 고용했든 아니든, 기업과 관련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 예: 모든 구직자가 기업에 지원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갖는 포괄적인 고용 프로세스를 설계합니다. 지원자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신속하게 답변함으로써 지원자들의 시간을 존중하라. 공정한 회사 정책을 수립하여 모든 직원이 직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하며 가치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일과 사생활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상과 혜택을 제공한다. 직원들이 회사 내에서 기능을 키우고 전문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경력 개발 계획을 수립합니다.

    건강한 작업 환경을 만드는 동안, 당신은 또한 당신의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채용 브랜드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채용브랜딩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채용브랜딩은 양질의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용주로서의 회사의 평판은 그들을 성공시키거나 망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구성원인 근로자들과 함께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쌓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보상합니다.

채용브랜딩이 고용주에게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채용브랜딩은 신입 사원을 고용하고, 강력한 회사 문화를 조성하며,
심지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채용 브랜드는 그들이 더 나은 후보자를 모집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조직의 전략이 됩니다.

문의하기 >